#5 2011년 CEO가 바뀐 이후 콜라보레이션에 과감히 투자하며 그 명성을 이어나가 매출이 상승했습니다.
#6 우리나라에서는 올해 초 기존 전개사인 반고인터내셔널과 작별하고 컨버스 코리아의 전개가 시작되었습니다.
2015년 2월 명동에 리뉴얼매장 , 대전 매장을 오픈하였으며 작년 가을 올스타 척테일러 미쏘니 컬렉션에서부터 최근에는 크러쉬와 큐비 콜라보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7 오프라인 매장 상품 구성에서 척 테일러의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색상은 기본적이고 깔끔한 색상인 화이트와 블랙의 비율이 높았습니다.
#15 컨버스의 SWOT 분석입니다.
강점으로는 브랜드 인지도, 자금력, 심플한 디자인으로 인한 코디의 용이성을 뽑을 수 있습니다.
약점으로는 불편한 착화감, 마케팅, VM 부족, 타겟과 구매연령의 차이 등이 있습니다.
기회로는 놈코어가 대세가 되었다는 점과 옴니채널의 등장이 있습니다.
위협으로는 수많은 스니커즈 경쟁사들이 있다는 점입니다.
#16 컨버스의 대표적인 경쟁자로 반스를 뽑았습니다.
반스는 10대 20대를 주요 타겟으로 잡고 있으며 어센틱, 슬립온, 올드스쿨 등 유명한 상품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대는 중저가의 가격이며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왔고 최근에는 영국 디자인 하우스, 패턴아티스트 엘리 키시모토 등과 진행했습니다.
#17 국내 슈즈 멀티샵 매출 1위인 ABC 마트에서 반스는 컨버스를 앞지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8 특히 캐릭터 아이콘 위주의 콜라보레이션 라인에 재미요소를 많이 더했고 신발 외에 악세서리까지 제품을 구성했으며 VM에서도 일관된 흐름을 보입니다.
#19 또 다른 경쟁사로 골든구스가 있습니다.
가격대가 고가인 점이 컨버스와 다르지만 심플하고 캐주얼한 느낌의 스니커즈로써 경쟁사로 선택했습니다.
#30 다양한 경쟁사들 속에서 보다 심플하고 높아진 연령대의 이미지로 자리잡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31 그래서 저희는 기존 척테일러2의 개선된 착화감에 2016년 S/S 컬러 트렌드를 반영하여 색상을 다양화하기로 했습니다.
#32 또한 두번째로 독창적인 디자인 감각과 유명한 강아지 시그니쳐 로고를 갖고 있는 비욘드 클로젯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했습니다.
#33 그 동안의 콜라보레이션의 부진과는 다르게 소비자들이 원하는 깔끔하고 베이직한 제품을 기획했습니다.
비욘드 클로젯의 시그니쳐 로고인 강아지를 활용해 심플한 디자인의 상품을 만들었습니다.
#34 가격은 기존의 중저가 가격을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유통부분은 옴니채널의 등장으로 오프라인은 VM, 프로모션의 공간, 온라인을 주 구매 장소로 활용하고 현재 없는 컨버스 공식 몰을 개설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매출이 안좋은 매장은 철회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 홍대에 직영점을 신설하기로 기획했습니다.
#36 콜라보레이션의 경우에는 임팩트있게 시선을 끌어 방문을 유도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미국의 산타모니카 매장에 컨버스로 성조기를 표현한 것 처럼 비욘드 클로젯의 상징인 강아지를 표현하도록 VM을 기획했습니다.
#37 프로모션입니다.
버스정류장에 컨버스가 띄워진 거울형 화면을 배치합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발을 화면에 대어 신은 듯한 모습을 촬영할 수 있게 합니다.
사람들이 찍은 사진을 인스타 그램에 게시하면 좋아요 수를 기준으로 상위 10명에게 컨버스를 증정합니다.
이러한 이벤트로 다수에게 자연스럽게 노출되고 흥미를 유발하여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시된 사진을 통해서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컨버스의 모습을 강조할 수 있고 참여 장면을 광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8 두번째 프로모션으로 인기 웹툰인 치즈인더트랩에 협찬하여 간접광고를 하는 것 입니다.
대학생들의 일상적인 사랑 이야기를 다룬 웹툰과 방송 예정인 드라마에 간접 광고하여
현실감 있는 캐릭터의 스타일과 잘 어울리는 컨버스의 모습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39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 활성화 입니다.
현재 컨버스 코리아의 계정입니다. 게시물이 2개 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컨버스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신제품, 이벤트, 홍보, 연예인 일반인 착용사진 등 컨버스를 소개하며 사람들과 소통하는 공간을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