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fully reported this slideshow.
We use your LinkedIn profile and activity data to personalize ads and to show you more relevant ads. You can change your ad preferences anytime.

지갑없이 자전거 여행을 하는 방법 Cashless bicycle riding

5,821 views

Published on

자전거를 타면서 꼭 지갑이 필요할까요? 자전거 라이더에게 지갑은 불필요한 물건 중 하나입니다.

소량의 현금과 신용카드 1장을 휴대하곤 하는데, 사실 스마트폰도 꼭 챙기고 있습니다.

현금의 경우 자전거 라이더의 땀이 베여 좀 챙피하기도 합니다만..^^;

Published in: Travel
  • Be the first to comment

지갑없이 자전거 여행을 하는 방법 Cashless bicycle riding

  1. 1. 2013. 06 | realist‘Cashless’ Bicycle Riding
  2. 2. 방갑습니다 !KG이니시스 CJ팀 이형주 입니다.평소 취미생활이 ‘자전거’로 일과취미를 어떻게 같이 할 수 있을까?고민하다 ‘Cashless Bicycle Riding’을 기획 하였습니다.앞으로 좋은 내용으로 많은 분들과함께하고 싶습니다.
  3. 3. 지갑, 현금, 카드 ?자전거를 타면서 꼭 지갑이 필요할까?자전거 라이더는 지갑을 사용성 적음.‘소량의 현금 & 신용카드 1장 휴대’왜? 무거운 지갑을! 땀에 젖은 현금을!힘들게 가지고 다녀야 할까?
  4. 4. M-tic : Mobile Payment Service라이딩에 사용할 M-tic은KG모빌리언스에서 출시한모바일 결제 서비스입니다.간단한 바코드 스캔만으로 결제가가능하며 또한 라이딩중 가장 많이이용하는 편의점 결제가 편리합니다.
  5. 5. Riding Course편안한 라이딩 코스~북한강 자전거길!방배동 ~ 춘천역자전거길 이용 약 120KM 코스언덕 없는 평지 중심 코스자전거 초보자도 쉽게 라이딩 가능!
  6. 6. Ready to Go1. 타이어 공기압 체크2. 안전장비 체크 (헬멧, 고글, 장갑 등)3. 정비도구 체크 (튜브, 패치, 펌프 등)4. 행동식 체크 (음료, 행동식 등)안전장비는 꼭! 착용하세요!
  7. 7. 서울아침의 한강은 편안하다.많은 사람으로 북적거리지 않고,따가운 태양이 괴롭히지도 않는다.그냥 여유롭다. 행복하다.
  8. 8. 水물은 소중하다.우리 몸의 60%는 수분이다.1. 채내 수분 10% 손실 = 탈수증2. 생수 2병 = 1,800원3. 결제수단 = M-tic무리한 삼단논법으로 생수 구입완료.
  9. 9. 食영양실조는 섭취, 흡수하는 에너지보다에너지 소비가 많을 때 생긴다.운동을 위해 먹는다. 또 마신다.빨리 먹고 싶어 결제도 직접한다.휴대폰 결제, 바코드 스캔, 끝.난 합리적인 비만인.
  10. 10. 오해바람저항을 줄여주고, 땀 배출도 용이.자전거 기능성 의류. 그건 나만의 생각.일반인에게는 개그프로 쫄쫄이 복장.부끄럽게 썬크림을 구매하고.도망치듯 매장을 빠져나온다.바코스 스캔으로 결제가 빨라서 다행.
  11. 11. 허탈계획성 없는 소비.책상에 썬크림이 3개나 있는대,몹쓸 기억력으로 또 구입을 했다.하지만 후회는 없다.내 피부는 8,500원 보다 소중하다.난 합리적 소비자.
  12. 12. 팔당드라이브 코스 유명한 팔당.자전거를 타면서도 좋은 경치를 볼 수 있다.푸른 산과 푸른 강 그리고 시원한 바람.숨어있는 맛집, 여기가 팔당이다.
  13. 13. 이별친구의 전원이 종료되었다.오랜만에 운동이라 근육에 무리가 왔다.무리한 운동은 화를 부른다.팔당역 중앙선에 실어 집으로 보낸다.이별이 쓸쓸하지 않다.앓던 이가 쏙 빠진 느낌이다.왠지 운수 좋은 날.
  14. 14. 터널강 따라 옛 철길따라,자전거길이 조성되어 있다.어두컴컴한 터널에 들어오면묘한 느낌과 시원한 바람에 기분이 좋다.누구나 한번은 이런 좋은 자전거길을이용해 봤으면 좋겠다.
  15. 15. 기차자동차와 버스에서는 느낄 수 없는 무엇인가를기차는 가지고 있다.지나가는 기차를 보고만 있어도 낭만이 느껴진다.그렇다. 난 감성적이다.
  16. 16. 취미“당신은 왜 산을 오르십니까?”“산이 거기 있기에”현대인에게 취미생활은 중요하다.사회생활, 노동에 대한 정신적 공허함.취미생활을 통해 만족할 수 있다.‘내가 나이기 위한’ 활동이다.
  17. 17. 청평맑을 청(淸), 평평할 평(平) 청평.청평호수와 유명산, 장락산등 수려한 자연경관.서울에서도 가깝고 노년에 정말 살고 싶은 동네.
  18. 18. 여름여름은 수상 스포츠의 계절이다.시원하게 물살을 가르며 질주하는 모터보트.보기만 해도 시원하다.나도 자전거를 버리고 물 속으로 뛰어 들고 싶다.
  19. 19. 강촌대학생활과 함께 했던 강촌.벌써 10년 전으로 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린.추억을 생각하는 나도 이제 아저씨가 되었구나.
  20. 20. 인연취미생활은 남녀노소 허물없이 친해질 수 있다.인천에서 출발하신 할아버지, 일산오신 아저씨.시원한 음료수와 과일을 나눠먹으며 이야기를 나눈다.언젠가 또 다시 만나뵐 수 있기를.
  21. 21. 춘천‘호반의 도시’ 춘천.자전거길이 별도로 호수 위에 설치되어 있다.마치 물 위를 걷은 느낌이 매우 색다르다.어느덧 목적지에 도착을 하였다.
  22. 22. 복귀예정된 라이딩을 완료하였다.낭만이 있는 기차. 이름도 청춘열차.몸도 실고 자전거도 실고. 집으로.현금도 없고 카드도 없다.코레일 App을 통해 용산행 티켓을모바일로 예약하였다.지나왔던 길들을 기차에서 바라보며.라이딩중에 느꼈던 기분을 되새겨 본다.
  23. 23. 후기현금과 카드를 제외하고 모바일 결제를사용하여 춘천에 다녀왔습니다.모바일 결제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우리 곁으로 다가왔습니다.서울에 돌아와서는 동네 커피빈에서자연스럽게 엠틱을 사용하였습니다.여러분들께서도 한번 쯤은 지갑을 놓고가벼운 라이딩을 추천드립니다.
  24. 24. 결제장소 결제점포 구입물품 결제금액 결제수단한강 반포지구 세븐일레븐 생수*2 1,800 M-tic잠실 써브웨이 샌드위치 6,800 M-tic신천 에뛰드하우스 썬크림 8,500 M-tic청평 세븐일레븐 빵, 음료 2,000 M-tic가평 미니스톱 음료 1,000 M-tic춘천 CU 도시락, 음료 4,500 M-tic춘천 춘천역 기차표 6,500 코레일 App서울 방배 커피빈 커피 4,500 M-tic“총비용 35,600원”
  25. 25. 감사부족한 내용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앞으로 자라나는 새싹처럼 보다 유익한 내용으로자주자주 찾아뵙겠습니다.Be the realist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