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사업 계획서 목차
사업개요
시장분석
상품 ( 서비스 ) 개요
SNS & OPEN MARKET 의 KANO 분석결
과
방법론
웹 기획
운영기획
비용 / 수입 분석
2
3. SNS & OPEN MARKET 의 사업개
요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SNS 의 역할이 커지기 시
작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간단한 OPEN
MARKET 을 열어 구입과 판매가 가능하도록 한다 .
스마트폰 사용자의 주측인 2~30 대를 겨냥한 패션
분야사업과 접목하여 웹사이트 연동을 통한 web
application 을 개발한다 .
비지니스모델은 플랫폼사업자로서 수요자와 공급
자의 접점을 제공하는데서 수익모델을 찾는다 .
3
4. SNS & OPEN MARKET 의 사업개요
SNOM 의 목적
- 오픈 마켓을 이용한 수익창출
SNOM 의 사업 목표
4
사업자 측면 사용자 측면
SNOM
의 목
표
5. SNS & OPEN MARKET 의 시장분석 ( 스마
트폰 )
SKT
57%
KTF
37%
U+(LG)
6%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수(10.9월말)
한국방송통신위원회
5
국내 스마트폰 이용
자수는 현재 9월말
기준 442만 명에 달
하고 있다 . 또한 올해
말까지 600만명으
로 늘어 날 것이라고
한국방송통신위원회
에서 예상하고있다 .
-> 현재 700만명으로 확
산과 테블릿 PC 의 등장
으로 더 큰 어플리케이션
시장 기대
또한 통신사 설비경
쟁을 유도하여 무선랜
(wi-fi) 이용 가능지
역을 계속 확대 , 연말
6. SNS & OPEN MARKET 의 시장분석 ( 스마
트폰 )
6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수
는 현재 5 월말 기준
197 만 명에 달하고 있다 .
또한 올해 말까지 500 만
명으로 늘어 날 것이라고
한국방송통신위원회에서
예상하고 있다 .
또한 통신사 설비경쟁을
유도하여 무선랜 (wi-fi)
이용 가능지역을 계속 확
대 , 연말에는 6 만
6000 개소 까지 늘릴 예정
이라고 밝혔다 .
7. SNS & OPEN MARKET 의 시장분석 ( 거래
시장 )
7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은
2010 년 ¼ 분기 시점에서
거래액이 5 조 906 억에 육
박했을 정도로 현재는 6 조
원을 훨씬 넘는 거래액을
보이고 있다 .
전자상거래 시장 중에서
우리나라와 같은 경우는 아
직 시작단계이지만 해외에
서 시작된지 2 년만에
10% 거래점유율을 차지하
고 있다 .
8. SNS & OPEN MARKET 의 시장분석 (social commer
8
SNS 를 접목한 social
commerce 쇼핑몰이 존재하
고 있다 . social commerce
쇼핑몰은 현재 유행하고있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네
트위크를 이용한 실시간 온프
라인 시장
국내에서 social commerce
쇼핑몰이 이미 20 여개 업체
가 오픈 했고 , 곧 10 개가 넘
는 업체가 이 사업에 뛰어든다
고 한다 .
.
9. SNS & OPEN MARKET 의 시장분석 ( 경쟁사 분석
9
현재 sns 의 대표적인
사이트인 facebook 에
서는 소통의 채널을 넘어
상거래 플랫폼으로 활
용하기 시작하였다 .
f-commerce 의 특징
은 sns 의 실시간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그리
고 구매자와 구매자간
의 소통을 주고 받으면
서 쇼핑을 한다는 것이
특징 !!!
10. SNS & OPEN MARKET 의 시장분석 ( 경쟁사
분석 )
10
현재 이와 비슷한 형태
로 11 번가에서 스마트
폰 용 어플리케이션을 만
들어서 보급하고 있으나
웹 페이지를 축소 했을
뿐 큰 특징을 가지고 있
지 않다 .
국내에서는 아직
social commerce 시장
이 미흡하다 .
11.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실시간 거래
- 이미지 검색기능
- 판매자 , 구매자 실
시간 소통
- 브랜드인지도 미약
- 소수의 초기 사용
자
- 낮은 제품 수익성
- 낮은 투자비
- 한정된 타겟
- 급격한 스마트폰 보
급률
- 개방된 시장 ( 오픈
API 제공 )
-SNS 이용자의 높은
관심 분야율 ( 패션
관련 )
-국내 socialcommerce
상용화 미비
- 기존의 대형 쇼핑
몰
-다른 sns 의 오픈
마켓 등장
- 낮은 시장장벽
SNS & OPEN MARKET 의 시장분석
(SWOT)11
SO 전략을 이용한 새로운 시장에대
한 신규 아이템의 발빠른 진입 .
12. SNS & OPEN MARKET 의 상품 ( 서비스 )
개요 (SNOM 이란 ?)
12
아이템 명 : SNOM
(SNS & OPEN MARKET)
목적 : 오픈마켓과 SNS 의 특
징을 부합시킨 실시간 이미지
검색 쇼핑 플랫폼 .
사용매채 : 개인 쇼핑몰 홈페
이지 , 스마트폰
아이템 소개 : 스마트폰이라는
신규매체를 이용하여 유비쿼터
스한 실시간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게 한다 . 단 , 상품을 이
미지 검색을 통해 찾고자 하는
상품의 비슷한 이미지를 가진
상품을 검색하여 판매자와 연
결 시켜준다 .
13. SNS & OPEN MARKET 의 상품 ( 서비스 ) 개
요
( 주요기능소개 )13
이미지 검색기
능 : 자신의 원하는 상
품을 발견했을 경우 스
마트폰을 이용하여 상품
을 촬영하여 동일한 이
미지를 가지고 있는 개
인샵과 연결해 준다 .
( 기본적 텍스트검색기
능도 함께한다 .)
14. 14
SNS & OPEN MARKET 의 상품 ( 서비스 ) 개
요
( 이미지검색 기능 )
이미지 검색기
능 : GazoPa 검색
엔진 . 이미지로 이미
지를 찾는 검색엔진 .
70~90% 정도의 정확
성 .
플리커 , 트위터 , 뉴
스사이트 등에서 이미
지를 검색함 .
15. SNS & OPEN MARKET 의 상품 ( 서비스 )
개요
( 주요기능소개 )15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능 : 원하는 상품을 검
색했을 경우 스마트폰으
로 접속되어 있는 판매자
와 바로 상담이 가능하다 .
그리고 상품하나에 대한
스마트폰 유저들의 여러
상품평들이 실시간으로
올라오고 상품에 대한 정
보를 실시간을 볼 수가 있
다 .( 상품에 대한 정보 실
시간으로 판매자와 실사
용자들에게 얻을 수 있
다 .)
16. SNS & OPEN MARKET 의 상품 ( 서비스 )
개요
( 주요기능소개 )16
간단한 상품등
록 :
미니홈피와 같은
간단한 자신의 개
인샵을 운영할 수
있고 자신의 물품
을 바로 찍어 간단
한게 편집을 하여
실시간으로 올릴
수 있다 .
17. SNS & OPEN MARKET 의 KANO 분석
대상기능
- 실시간 판매상품 업로드 ( 바로 사진촬영하여 개인샵에
업로드하는 기능 )
- 실시간 이미지검색 기능 ( 원하는 상품을 봤을 때 , 바로
촬영하여 상품 이미지검색 )
- 실시간 상담기능 ( 스마트폰 메신저로 판매자와 구매자간
의 실시간 상담 )
- 상품거래자의 위치알림 ( 위치를 측정하여 거래장소 협의
)
17
18. SNS & OPEN MARKET 의 KANO 분석결과
* 개인 온라인 가게에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제품을 바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
매력요소 3/5 필수요소 1/5 무관심 1/5
*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발견했을 때 , 사진을 찍어서 바로 이미지 통한 제품검
색기능
매력요소 4/5 필수요소 1/5 무관심 0/5
* 상품거래를 할 때 , 판매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
매력요소 1/5 필수요소 2/5 무관심 2/5
18
* 분석결과 향후 계획
-이미지검색을 통한 기존 open
market 과의 차별화 전략
-간단한 상품등록기능을 통한 판매
자 수 증대
-스마트폰의 위치기반 기능을 보강
하여 성능요소로의 전의시킴
20. 콘텐츠 기획 ( 메뉴 구조도 )
대분류 중분류
회원정보
회원등록
회원탈퇴
위치정보기입
상품구분
BEST
JACKET
TOP
BOTTOM
SHOES
ACCESSORIES
대분류 중분류
COMMUNITY
1:1 상담기능
SNS 검색 서비스
검색 상품 / 서비스 검색
회사정보
회사소개
이용약관
오시는 길
고객센터
개인정보취급방식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검색기능
텍스트 검색기능
음성 검색기능
이미지 검색기능 앨범
촬영
20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개인정보
판매자 위치설정
상품등록
등록상품 목록
판매자 정보 등
록
구매자 위치설정
검색한 상품목록
21. 21
색상 컨셉
젋은 사람들의 귀여움과 다이나믹함
의 느낌을 전달 해 줄수 있는 색상 .
주 계열 색상 : 파란색
( 편안함과 산뜻함 )
찾고 있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디자인
핵심 타겟은 20~30 대이 여성들이기 때문에 귀여우면서 젋은 세대를 자
극하는 경쾌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
디자인 기획 ( 색상 컨셉 )
22. 22
찾고 있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디자인
핵심 타겟은 20~30 대이 여성들이기 때문에 귀여우면서 젋은 세대를 자
극하는 경쾌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
디자인 기획 ( 폰트 선택 )
즐거운 웹기획수업
즐거운 웹기획수업
즐거운 웹기획수업
즐거운 웹기획수업
123456
ABCDEabcde
ABCDEabcde
Thank you
Thank you
123456
기본 폰트선택 ( 개인샵의 글 경우는 자신만의 폰트사용 가능 )
한글 :HY 헤드라인 / 영문 :Arial
- 한글과 영문이 가장 뚜렷하게 자세하게 표현되는 폰트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혼등을 줄인다 .
23. 23
메인 사진
회사정보 , 커뮤니
티 ,Q&A, 약관 , 정책
회사 로
고
로그인
정부
텍스트 정보
디자인 기획 ( 인터페이스 설계 )
*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는 좌측 상단에는
회사로 SNOM 의 뜨고 우측 상단에는
유저의 로그인 정보가 뜬다 .
* 메인 상단에는 사진의 이미지가 주류
를 이루고 바로 아래에는 사진에 대한
텍스트 정보가 입력된다 .
* 하단에는 회사정보 , 커뮤니티 , 질문란
, 정보와 같은 내용들이 온다 .
24. 24
디자인 기획 ( 스토리 보드 )
S N O M
SEARCH
Best 상품 Best 마켓
이미지
검색
S N O M
SEARCH
Best 상품 Best 마켓
이미지
검색
S N O M
25. 25
디자인 기획 ( 스토리 보드 )
S N O M
촬영하기
즉시 검
색하기
앨범 불
러오기
자세히 검
색하기
* 즉시 검색하기 : 촬영한 이
미지를 통해서 바로 검색하
는 기능 .
* 앨범 불러오기 : 이미 촬영
한 이미지를 불러와서 검색
하는 기능 .
* 자세히 검색하기 : 이미지
를 통하여 검색을 기반으로
하지만 색상 , 브랜드 , 카테
고리를 텍스트로 입력하여
좀 더 자세한 검색기능
26. 26
디자인 기획 ( 스토리 보드 )
S N O M
메인 사
진
* 개인 마켓의 화면 .
* 개인 마켓화면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진을 찍어 올리기와 앨범에서 불
러와서 올리기 기능이 가능 .
* 개인마켓 인터페이스는 이미지와
동일 .
* 사진으로 포토뷰 형식과 텍스트
로 보는 텍스트뷰 형식을 제공함 .
S-Market
소개글
바로 올리
기
불러와서
올리기
사진사진사진
27. 27
디자인 기획 ( 스토리 보드 )
S N O M
메인 사
진
* 하나의 상품 사진을 클릭했을 경
우 판매자가 올린 사진 을 모두 볼
수 있음 .
* 노란색은 소장상품 / 파란색은 판
매가능 상품
* 하나의 상품에는 관련된 정보 구
입시기 , 장소 , 판매가격 , 색상 ,
브랜드 등등의 상품정보를 제공할
수 있음 .
* 상품평은 다른 구경을 한 스마트
폰의 유저들의 반응 , 상품에 대한
정보 공유글들이 올라 옴 .
S-Market
메인 사
진
상품정보 란
상품평
28. 28
운영 체제 : Windows
웹 서버 : Apache
웹 프로그램 개발 언어 : JAVA/SDK
데이터베이스 결정 : SQLite
프로그램 기획 ( 웹서버 결정 )
29. 29
사용자 판매자 관리자
회원관리
회원가입 , 정보수정 , 회원탈
퇴 권한
회원가입 , 정보수정 , 회원탈
퇴 권한
모든 권한
공지사항 검색 권한 검색 권한
모든 권한 ( 공지사항 등록
권한 )
검색 검색 권한 검색 권한
모든 권한 ( 상품 분류 등
록 권한 )
상품등록 없음 등록 , 판매 권한 모든 권한
Mypage
상품 검색 내역보기 , 회원정
보 수정 권한 , 자주 찾는 판
매자 조회 권한
상품 등록 현황 보기 , 회원정
보 수정 , 위치 송수신 여부
권한
모든 권한
설정
버전 조회 , 도움말 조회 ,
SNS 계정 동기화 , 개발자정보
열람
버전 조회 , 도움말 조회 ,
SNS 계정 동기화 , 개발자정보
열람
모든 권한
프로그램 기획 ( 정책 결정 )
30. 30
이용자– 회원 가입
회원 가입 시작회원 가입 시작
약관 보기약관 보기
메인 화면 이동메인 화면 이동
회원 정보 입력회원 정보 입력약관동의약관동의
데이터
유효체크
데이터
유효체크
회원정보
DB 입력
회원정보
DB 입력
입력처리
결과 체크
입력처리
결과 체크
가입처리 시
에러발생 출력
가입처리 시
에러발생 출력
회원가입 성공
출력
회원가입 성공
출력
회원가입 성공 로그
인
회원가입 성공 로그
인
No
No
Yes
에러
발생
정상 처리
프로그램 기획 ( 로직 결정 )
31. 26
판매자 – 상품등록
상품등록 시작상품등록 시작
판매할 상품 선택판매할 상품 선택
데이터유효
체크
데이터유효
체크
상품등록 출력상품등록 출력
상품
정보 등록
상품
정보 등록
Yes
처음이면
판매자 상품 리스트로 이동판매자 상품 리스트로 이동
상품 등록 성공상품 등록 성공
상품
정보 입력
상품
정보 입력상품 촬영상품 촬영
No
프로그램 기획 ( 로직 결정 )
32. 32
이용자 – 이미지검색 , 텍스트 검색
이미지 검색이미지 검색
이미지 출력이미지 출력
저장저장
No
서버 검색서버 검색
사진 검색사진 검색
사진 촬영사진 촬영
상품리스트 출력상품리스트 출력
카메라사용카메라사용
Yes
세부 항목 입력세부 항목 입력
텍스트 검색텍스트 검색
텍스트 입력텍스트 입력
음성 검색음성 검색
Speech to textSpeech to text
프로그램 기획 ( 로직 결정 )
33. 33
SNOM 운영 기획 ( 마케팅 )
• 인터넷을 이용자가 정보를 찾을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포털사이트
에 등록
• 노출되는 부분에 비해 클릭율이
높고 , 한번의 마케팅으로 꾸준한
신규 방문자 확보
•검색 빈도가 높은 네이버 , 다음 ,
구글에 등록
검색엔진 등록
40. SNS & OPEN MARKET 경제성분석 모형
40
경제성 분석
비용요소
수익
광고비
수수료
프리미엄
41.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41
항목 가격
PC 4 대 208 만원
웹 호스팅 61 만원
사무가구 62 만 9 천원
사무기기 126 만 6 천원
총합 : 458 만
5 천원
42.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42
항목 가격
사무실 임대료 40x12=480 만원
( 보증금 500 만원 )
인건비 250x4x12= 1 억원
전기료 87 만 4 천 7 백원
검색 브랜드 6000 만원
총합 : 1 억 7067 만
4 천 7 백원
* 사무실 임대료는 시흥시 정왕동 14.83 평 평균 월세 가격이 40 만원 측정 .
( 보증금 500 만원 12 개월 분할 )
* 인건비는 초기 프로그래머 기본 월급 250 만원 측정 .
3 년차 모바일 프로그래머 평균 초봉 기준 : 4 년차 프로그래머 조언 .( 어니언 , 위시쿠
폰 )
* 검색 프리미엄 서비스는 브랜드검색 부분에서 1000 만원 /1 만회 노출 상품 이용
43.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43
* 검색조건
-66 ㎡이하 면적 / 일반 사무실형 / 역세권 도보 10 분거리 / 층수 상관없음 .
* 정왕동 사무실 검색 * 구로동 사무실 검색
44.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44
* 정왕동 일반사무실 49 ㎡ =14.83 평 보증금 500 만원에 월세 40 만원
* 구로동 일반사무실 60 ㎡ =18.18 평 보증금 600 만원에 월세 60 만원
* 구로동 사무실의 이점
- 동종업게 밀집지역으로 새로운 정보 얻기가 쉬움 .
- 서울과 가까운 거리로 투자자들의 접촉이 쉬움 .
( 이점 수치화 방법 )
: 동종 업게 정왕동 30 개 업체와 구로동 30 개업체의 매출을 비교하여
지리적 이점으로 구로동의 매출이 더 높다면 매출차익을 계산하여
평균을 내어 구로동 사무실의 이점을 수치화 함 .
45. 45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 정왕동 사무실의 이점
- 이동 시간 = 1 시간 왕복 2 시간 X 2 만원 = 4 만원
- 교통비 왕복 1600 원 X 2 =3200 원
- 하루에 43200 원 주 6 회 일 43200 원 X 6 = 25 만 9 천 2 백원 X 4 주 =
103 만 6 천 8 백원 X 3 명 =311 만 4 백원 ( 한달 간 손실 비용 ) 1 년간 =3 천 7 백 3 십 2 만
천 8 백원
- 보증금 100 만원 연금리 4% =104 만
- 월세 차익 월 20 만원 -> 20(F/A , 0.3% ,12) = > 24 X 12.167 = 292 만원
46.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46
* 본체 (200w)
355,000 원 X 4 대
=1,420,000
* 모니터 (100w)
130,000 X 4 대
=520,000
*MAC OS
45,000 X 4
=140,000
총합 =2 백 8 만원
47. 47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 가비아 호스팅업체 비즈니스 형으로 12 개월 600,000 원 ( 설치비 10,000 원 )
* 서버컴퓨터 같은 경우는 서버컴퓨터의 용량이 문제가 아니라 빠른 서버전상망
을 갖추고 있는 업체를 통해서 빠른 서비스를 제공 .
48.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48
* 책상
62,750 X 4
=251,000 원
* 의자
24,190 X 4
=96,760 원
* 스탠드 (27w)
70,310 X 4
=281,240 원
총합 = 6 십 2 만 9 천
49.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49
* 정수기 (160w)
250,000 원
* 에어컨 (2000w)
216,000 원
* 아이팟 X 2 대
=800,000 원
* 총합 =1 백 2 십 6 만 6
천원
50.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50
* 에어컨을 제외한 사무용품 합은
487w 이다 .
* 하루에 10 시간을 일한다고 했
을때 0.487kw X 10 시간 X 25 일
=121.75KW
*1 구간 : 100kw x 56.20 원
=5620 원
2 구간 : 21.75kw x 116.10 원
=2525 원
*1 년 전기료 = 8145 원 x12 개월
=97,740 원
* 냉난방기는 7 월 ~2 월까지 8 개
월간 사용시 2kw x 10 시간 x 25
일
=500kw
97,120 원 *8 개월 =
- 총합 :776,960+97,740=
87 만 4 천 7 백원
* 전기세는 누진세가 적용됨 .
1 단계 : 100kWh X 56.2 원 = 5,620 원
2 단계 : 100kWh X 116.1 원 = 11,610 원
3 단계 : 100kWh X 171.6 원 = 17,160 원
4 단계 : 100kWh X 253.6 원 = 25,360 원
5 단계 : 100kWh X 373.7 원 = 37,370 원
51. 51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 검색사이트 등록을 위해서 쇼핑사이트
영향력 정도를 조사하여 네이버와 다음
을 선택 .
* 쇼핑사이트의 영향력으로 네이버의 유
입비율이 가장 높은 평균 38% 로
초기시장 선점을 위해서 영향력이 가장
높은 네이버에 검색사이트 등록기재 .
53. 53
* 검색 프리미엄 서비스는 브랜드검색 부분에서 1000 만원 /1 만회 노출 상품 이용
* 초기 쇼설커머스 시장 선점을 위해서 6 개월간 이용 -> 6000 만원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54. 54
* 창업지원 프로그램 (www.changupnet.go.kr) - 중소기업청 지원
* 선정시 최대 5 천만원지원 ( 예비창업자의 경우 10% 자금부담 , 학생은 5%
부담 )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55. 55
SNS & OPEN MARKET 벤치마킹 ( 오픈마켓 성장 추이 )
기획중인 사업의 유사한 업종형태
인 오픈마켓의 시장규모 성장추이
와 소셜커머스 시장의 성장추이를
분석하여
사업의 수익성을 산출하는데 참고
함 월 성장률 60%
연 성장률 20%
56. 56
SNS & OPEN MARKET 벤치마킹 ( 벤치마킹 대상 선택 )
* 오픈마켓 TOP2 의 방문자 비교
- 옥션과 G 마켓비교시 => 옥션의 주 방문층은 3~40 대 남성의 비율이 많은 반면
G 마켓의 방문층은 학생층과 2~30 대의 직장인 비율이
많음 ->> G 마켓을 유사사이트로 보고 벤치마킹 함
58. 58
SNS & OPEN MARKET 벤치마킹 ( 벤치마킹 대상의 방
문수 )
www.esellers.co.kr ( 오픈마켓 분석 , 지원사이
1 일 1 회이상 이용자
30,533,250 명 (3.701 만명 *82.5%)
G 마켓 1 일 평균방문 회수 515,471 회 (51 만 )
1 일 G 마켓 방문 비중
515,471/ 30,533,250= 0.01688
약 1.7 % 접속
59. SNS & OPEN MARKET 수입요소
59
항목 가격
등록비 0 원 ( 무료 )
수수료 ( 상품조회 ) 4 원 ( 클릭 횟수 )
수수료 ( 배너광고 ) 3 원 ( 클릭 횟수 )
프리미엄
( 검색 )5000 원 (1 개
월 )
( 폰트 )750 원 (1 건
당 /1 개월 )
한 상품에 대한 연간수
익 ( 평균 )
(3Cx5%)+4C+1530Q
수익수수료
프리미엄
등록비
* 등록비는 오픈마켓 옥션 ,G 마켓 , 인터파크 ,11 번가 평균 한건당 등록비 0 원 .
* 수수료 상품조회비 CPC 가격을 4 원 (1 회 )
수수료 배너광고비 CPC 가격을 3 원 (1 회 ), 배너광고 평균 클릭률 (5% 내외㈜로거 http://www.logger.co.kr)
* 프리미엄은 기간제 1 개월 기준 5000 원책정 .
폰트사용시 1 건당 / 개월 300 원 책정 . 5000*0.03+0*0.57+750*0.4=450 원 ( 기대값 )
(G 마켓 " 의류 " 키워드 검색 상품중 141/4744( 목록 )=0.029721754%=0.03 의 상품이 프리미엄등록중 )
(G 마켓 " 의류 " 키워드 검색 프리미엄폰트 1899/4744( 목록 )=0..4002951098%=0.4 의 상품이 프리미엄등록중
(C= 방문자 수 ,Q= 프리미엄상품 )
63. 결론
63
SNS & OPEN MARKET 사용자 추이
연간 수익
(+14,834,467)
향후 발전 가능성이 돋보
이며 연간 수익이 매우 좋
64. 디자인 기획 ( 이미지 검색 기능 )
64
구글 (Similar Image labs) 파란닷컴 - 푸딩 ( 얼굴인식 서비
스 )
65. 65
SNS & OPEN MARKET 의 상품 ( 서비스 ) 개
요
( 이미지검색 기능 )
이미지 검색기
능 : GazoPa 검색
엔진 . 이미지로 이미
지를 찾는 검색엔진 .
70~90% 정도의 정확
성 .
플리커 , 트위터 , 뉴
스사이트 등에서 이미
지를 검색함 .
Editor's Notes
인건비 산출은 현재 현업에서 프로그래머를 하고 있는 4년차 초급 프로그래머 기준으로 계산하였습니다.
김선국 현재 어니언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250만원) 일을 하고 있고 위시쿠폰이라는 쇼설커머스 웹관리(50만원)
4800000+5000000(A/P, 4%, 5)+{(2500000*2*3)(A/P, 4%, 5)}+(2500000*2*12)+60000000(A/P, 4%, 5)+4585000(A/P, 4%, 5)+874700=
(A/P, 4%, 5)=0.2246
4800000+2201080+3369000+60000000+13476000+1029149+874700=85749929
3369000+60000000+4800000+874700
하루에 43200원 주6회 일 43200원 X 6 = 25만 9천2백원 X 4주 103만6천8백원 X 3명 =311만 4백원 (한달간 손실 비용)
포화되어 있는데
전체 인터넷이용자에서 하루에 1회 이상 인터넷을 이용하는 이용자 대략 3천만명이 되고
그중에서 G마켓의 1일 평균 방문 회수가 51만이고 이 51만이라는 값은 하루 1회이상 인터넷 이용자들중에서
1.7%에 해당된다. 스놈을 이용하기 위한 700만명의 스마트폰 이용자들 중에서 1.7%의 방문회수를 산출해본 결과
11만 9천 회수가 될거라고 예상 됩니다.
배너 클릭 당 중소 배너광고회사 가격 회당 100~500원 측정; 평균가 300원으로 1%가격인 3원 책정 (기존의 웹사이트에 비해서 낮은 인지도와
가변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기 때문에 최저치 1%를 잡았다.)
지금까지 자료들을 조합하여 블루오션이라고 판단되는 SNOM의 사업을 몬테카롤르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평균값인 최빈치는 앞에서 수요산출한 결과에 따라서 11만명으로 산출하였고 최상치는 1.5배인 16만명으로 잡았고
또한 난수는 중소기업의 성공률 40%라는 기사를 토대로 최빈치와 최상치를 30%와 10%로 두었고
사업이 잘 되지 않았을때의 최저치는 60%로 두었습니다. 이러한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