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추석입니다.고향이 지방이신 분들 열차표를 구입해야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데요.언제 어디서나 코레일 기차표를 예매, 구입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참고로 저도 얼마전 정읍에 내려갈 때 이 어플을유용하게 사용을 했었더랬었습니다.이 어플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철도회원에 가입이 된 상태, 즉 회원번호가 부여된 상태여야 된다라는 것을 미리 말씀 드리겠습니다.
3.
메뉴를 보시면 승차권예매/할인상품/승차권 확인/예약내역/가까운역찾기(AR)/나의정보로 나뉩니다.메뉴명에서 해당메뉴의 기능을 충분히 유추하실 수 있겠죠?할인상품은 우측 이미지와 같이 알뜰찬스/동반석/비즈니스실/영화객실로 세분화 됩니다. 가까운 역찾기는 증강현실로 보여집니다만, 그렇게 쓸만한 기능은 아니지 않을까 하네요.
4.
승차권 예매 페이지입니다.직통인지환승인지, KTX, 새마을, 무궁화중 어떤 종류의 열차를 원하는지, 언제 출발하는지, 출발/도착역 설정, 좌석종류설정, 승차인원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좌석의 종류는, 순방향/역방향인지, 1인석/복도측/창측 석인지, 유아석/노트북석/장애인석/노약자석인지 정하는 메뉴입니다.
5.
사용 방법입니다. 사용법은인터넷에서 예매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필요한 정보 입력하고, 예매하고, 결제하면 됩니다. 결제 프로세스는 승차권예매 예약내역(결제) 승차권 확인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6.
나의 정보에서는 미리신용카드 번호를 저장해 놓을 수도 있고, 과거 이용정보를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7.
장점언제어디서나 편하게 열차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모바일 할인따로 발권할 필요없이, 모바일 티켓이 생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