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ke
  • Save
스토리텔링 상상영웅전 유다은_한국외대_20111021
Upcoming SlideShare
Loading in...5
×
 

스토리텔링 상상영웅전 유다은_한국외대_20111021

on

  • 196 views

 

Statistics

Views

Total Views
196
Views on SlideShare
196
Embed Views
0

Actions

Likes
0
Downloads
0
Comments
0

0 Embeds 0

No embeds

Accessibility

Categories

Upload Details

Uploaded via as Adobe PDF

Usage Rights

© All Rights Reserved

Report content

Flagged as inappropriate Flag as inappropriate
Flag as inappropriate

Select your reason for flagging this presentation as inappropriate.

Cancel
  • Full Name Full Name Comment goes here.
    Are you sure you want to
    Your message goes here
    Processing…
Post Comment
Edit your comment

    스토리텔링 상상영웅전 유다은_한국외대_20111021 스토리텔링 상상영웅전 유다은_한국외대_20111021 Document Transcript

    • 상상영웅전 - Music Power in Imagination#1 상상의 나라, IMAGI-nation.상상력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음악들이 존재하며, 상상 하는 모든 것이 이루어질 수 있었던나라 이미지-네이션(IMAGI-nation). 두 형제 화용(和用)과 화우(和遇)는 상상으로 가득찬 이미지-네이션을 사이좋게 다스리고 있었다. 이미지-네이션의 수도인 신비의 섬 ‘독도’. ‘독도’는 이미지-네이션의 다른 어떤 곳보다도 더 상상력으로 가득한 곳으로, 무엇보다도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아름답고 멋진 음악들이 탄생하는 중심지이기도 했다.음악과 그 음악이 이끌어 내는 상상력 파워로 이미지-네이션을 조화롭게 잘 다스리던 화용과 화우. 이 둘은 이렇게 엄청난 파워를 가진 상상력을 자신들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안타까웠다. 그래서 둘은 인간 또한 아름다운 상상을 통해 이미지-네이션처럼 풍요롭기를 바라는마음으로 상상력들을 인간 세상에도 나누어 주고 보급시키기로 결심 한다. “상상력은 우리만이 가지고 있어야 할 특권이 아니야. 모두가 알아야 할 소중한 보물인 거지.”형인 화용은 지속적으로 이미지-네이션을 다스리기로, 동생인 화우는 인간세상으로 가서 상상력을 인간들에게 나누어 주는 역할을 하기로 한 뒤, 둘은 마지막으로 상상의 나라, 이미지-네이션을 지켜왔던 무공의 비밀을 담은 ‘상상신검’ 완성하기에 이른다. 다만, 음악이 가진 상상자극력에 대해서는 기록하지 않고 진정으로 상상력을 중요시 여기는 이가 스스로 깨달을 수 있는 비밀로써 남겨둔다.#2 상상마당의 탄생인간에게도 상상력을 나눠주고자, 그 힘을 불어넣어주는 음악을 전하기 위해 인간세상으로온 화우는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상상력을 불어넣어 주는 특별한 음악을 창조하는 기업,‘상상마당’을 건립하고 매 해 밴드 인큐베이팅을 통해 새로운 음악을 창조하는 밴드를 키우기 시작한다.
    • # 3 ‘천추’의 습격화우가 떠난 IMAGI-nation. 그러던 와중 마교의 교주인 ‘천추’는 이미지-네이션의 풍요와아름다움을 파괴하고자 음모를 꾸미고, ‘독도’를 습격. 상상력을 자극하는 음악을 만들어 냈던 음악가들을 모두 무차별적으로 살해 한다. 수도인 ‘독도’와 이미지-네이션은 ‘천추’와 그의 부하들에 의해 결국 피바다가 되고, 거리에는 더 이상 음악이 흐르지 않게 된다. 음악의힘이 사라진 ‘독도’와 이미지-네이션.결국 상상력은 점점 사라져 가고, 힘이 약해진 화용 역시 ‘천추’에 의해 목숨을 잃게 된다.화용의 하나 밖에 없는 딸인 연희 역시 ‘천추’의 부인인 ‘천희’ 에게 아름다움을 빼앗긴 채할머니가 되어 홀로 폐허가 된 ‘독도’에 남게 된다.이제 이미지-네이션의 모든 사람들은 그저 살아갈 뿐이었다. 새로운 것을 꿈꾸지 않고, 그저 현실을 받아들이고 무기력하게 같은 일상을 반복할 뿐이었다. 그러니까, 이미지-네이션은 더 이상 음악도, 상상도 존재하지 않는 참혹하고 어두운 곳으로 변해버리게 된 것이다.#4 선택된 자폐허가 된 ‘독도’에서 홀로 지내던 연희는 우연히 망가진 성 깊숙이 숨겨진 ‘상상신검’을 발견하고 ‘상상신검’과 함께 이미지-네이션의 안타까운 소식을 화용에게 전달하게 된다. “작은 아버지라면, 이미지-네이션을 다시 일으킬 방법을 아실 거야...”인간세상에서 그들의 상상력을 위해 힘쓰고 있던 화용은 연희를 통해 소식을 듣고 이제는인간의 능력을 시험해 볼 때가 왔다고 생각한다. 화용은 고심 끝에 밤늦게까지 새로운 음악을 위해 열정을 쏟고 있던, ‘상상마당’의 새 밴드 ‘탄’의 기타리스트 ‘혁’을 믿어보기로 결정하는데....상상마당의 합주실에 끝까지 혼자남아 연습을 하고 있던 찰나, 정신을 잃었던 ‘혁’ 눈을 뜬혁의 손에는 날카로운 칼과 상상신검이라 적힌 책 한권이 쥐어져 있다. ‘상상신검의 무공을 완성하여 세상을 구하여라...’
    • 주변을 둘러 본 ‘혁’은 어둡고 삭막한 땅으로 변해버린 이미지-네이션의 광경에 당황한다.자신이 현실세계로 돌아갈 길은 쪽지에 적힌 대로 상상신검의 무공을 통해 바로 이 나라, I이미지-네이션을 구하는 일이라는 것을 깨달은 ‘혁’은 10년간 홀로 상상신검을 독파한다.#5 천추의 또 다른 계략한편, 슬픔에 잠긴 나라 이미지-네이션에 조금씩 ‘혁’에 대한 소문이 퍼지게 된다. 이 세계를 구할 사람이 인간 세계로부터 들어왔다는... ‘인간 세계에서 화우님이 보낸 사람이 있데...’ ‘그 사람은 우리가 잃어버린 소중한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이래.’ ‘이 세계를 구할 구원자로 <상상신검>을 알고 있데!’이러한 소문을 듣고서야 화용이 이미지-네이션을 구하기 위해 ‘혁’을 보냈다는 사실과 비책이 담긴 책 ‘상상신검’이 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 ‘천추’는 ‘혁’에게서 ‘상상신검’의비급을 훔쳐내기 위해 연희에게서 아름다움을 빼앗은 자신의 부인 ‘천희’를 이용해 ‘혁’에게접근하고자 하는 또 다른 계략을 꾸민다.‘혁’은 우연히 기루에 팔리는 신세가 된 미모의 여인 연희를 구해주게 된다. 그리고 실제로 그 여인이 ‘천희’라는 사실을 모른 채로 사랑에 빠지게 된다. 그렇게 한 달여간 ‘천희’와함께 지내면서도 무공을 게을리 하지 않았던 ‘혁’.이미 옆에서 지켜보던 ‘천희’가 ‘상상신검’의 모든 내용을 ‘천추’에게 전달한지 모른 채, ‘연희’의 가면을 쓴 ‘천희’에게 결전 후에 만나자는 약속을 하고 자신만만하게 천추를 찾아간다.#6 패배그러나 천추는 이미 상상신검의 허점을 간파하고 있었으니, 결국 혁은 무참하게 패배한다. 천추는 치명상을 입고 벼랑 끝에 위태롭게 선 혁을 비웃으며, 연희가 자신의 아내이며, 상상신검의 비급을 훔쳐내기 위해 일부러 혁에게 접근했다는 사실을 말한다.천추에게 치명타를 받고 벼랑으로 떨어진 혁은 망망대해를 떠돌다가 천우신조로 신비의섬, 이미지-네이션의 옛 수도 독도에서 깨어난다.
    • #7 ‘진짜’ 연희와의 만남햇살에 눈을 뜬 ‘혁’은 옆에서 자신을 간호하는 한 할머니를 발견한다. 놀란 ‘혁’에게 할머니는 자신이 ‘진짜’ 연희이며, ‘천추’의 부인 ‘천희’가 자신의 아름다움을 빼앗아 갔음을, 그리고 천추‘가 어떻게 이미지-네이션을 멸망시켰는지를 이야기 해준다. “천추는 우리에게서 모든 것을 빼앗아 갔어요. 이미지-네이션의 사람들은 이제 무기력하게, 같은 일만 반복하고 살아갈 뿐이예요. 달라질 이유도, 달라질 가능성도 없어진 거죠.”’진짜‘ 연희의 정성어린 간호로 조금씩 조금씩 외상을 회복하는 ’혁‘. 몸을 회복해 가던 ‘혁’은 상상마당의 새 밴드 ‘탄’의 기타리스트로써 음악을 연주했던 시기를 떠올린다. 이미지-네이션에서의 10년간, 잊고 지냈던 음악. 인간 세계에서 자신의 존재를 가능하게 했던 음악, 이곳에 오기 직전까지도 밤늦게 새로운 음악을 위해 연습하던 자신과 음악과의 관계.그리고 음악을 연주하고 들으며 꿈꿔오고 상상했던 자신의 미래를 떠올리자 ‘혁’은 필요한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된다.#8 다시 한 번의 승부 그리고 승리드디어 다시 한 번 ‘천추’를 만나 겨루게 된 ‘혁’.이번에는 ‘천추’를 손쉽게 이기게 된다. 또한 두려움에 떠는 ‘천희’에게서 ‘연희’의 아름다움도 되찾아 오게 된다.긴 여정을 끝낸 ‘혁’ 앞에는 화우와 연희가 기다리고 있었다.화우는 ‘혁’을 칭찬하며 다음과 같은 말을 한다. “음악에는 힘이 있지. 기운을 주고 새로운 미래를 꿈꾸게 하지. 그게 바로 상상력이 되는 거야. 인간 세상에 있을 때 네게 있어 음악이 어떤 의미였니. 힘들고 지칠 때, 위로가 되지 않았어? 더 나은 미래를 꿈꾸게 했고,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샘솟게 했잖아. 그게 바로 음악이 가진 상상자극력이야. 네가 천추를 이길 수 있었던 건, 넌 음악을 아는 사람이었기 때문이야.
    • 네가 상상하는 미래가 있었기 때문이지.”#9 계속되는 상상력을 위해.죽은 형, 화용을 대신해 이미지-네이션을 다스리러 가기로 결심한 화우. 그런 화우를 대신해 ‘혁’은 ‘상상마당’의 새로운 책임자로 역할을 감당하기로 결정한다. 화우는 연희에게 ‘혁’과 함께 인간세상으로 가서 ‘혁’을 도울 것을 부탁하고, 둘은 함께 인간세상으로 돌아간다.평화를 찾은 이미지-네이션. 수도 ‘독도’의 거리 곳곳에는 음악소리들이 다시금 가득 차게된다.‘혁’도 ‘상상마당’을 통해 짜릿한 전율로 상상력을 자극해 주는 멋진 음악으로 인간 세상에서 상상력을 더욱 자극 시켜주며 ‘연희’와 남은 날들을 행복하게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