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fully reported this slideshow.
We use your LinkedIn profile and activity data to personalize ads and to show you more relevant ads. You can change your ad preferences anytime.

Sns

867 views

Published on

S

Published in: Technology
  • Be the first to comment

  • Be the first to like this

Sns

  1. 1. SNS 가 사회에미치는 영향2415 송봉주
  2. 2. SNSSocial Network Service웹상에서 친구·선후배·동료 등 지인(知人)과의 인맥 관계를 강화시키고 또 새로운 인맥을 쌓으며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라고 한다.간단히 ‘SNS’라 부르기도 한다. 인터넷에서 개인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하고,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라 할 수 있다.
  3. 3. SNS로 퍼진 잘못된 의학정보 “혼자 있을 때 갑자기 가슴에 극심한 통증이 느껴졌 다고 가정해 봅시다. 당신은 스스로에게 CPR를 시 행해야 합니다. 이때 격렬하게 기침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구조대가 오거나 심장이 정상적으로 뛸 때 까지 2초마다 호흡과 기침을 반복해야 합니다. 이 사실을 주위에 알려주세요.” 이는 일명 ‘기침 심폐소생술’로 불리는 잘못된 의학 정보다. 이 내용은 미국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를 통해 빠르게 전파됐다. 최근 국내에서도 SNS가 활성화되자 트위터를 통해 이 기침 심폐소 생술이 전파되기 시작했다.
  4. 4. SNS로 확산되는 마녀사냥.. ‘된장 국물녀’ CCTV 공개 후 충격적 반 전...SNS의 마녀사냥 부작용 우려 채선당 임신부 폭행 사건’에 이어 ‘된장국물녀 사건’이 SNS의 부정적인 측면을 적나라하게 보 여주고 있다. 한 쪽의 일방적인 주장의 글이 정 확히 확인되지 않은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그 내용이 진실로 여겨지면서 마녀사냥식의 여론 이 형성되는 부작용을 낳고 있는 것…
  5. 5. But..
  6. 6. 누가, 인터넷과 SNS를 해롭다 하는가? 요즘 젊은 것들이란... 고전적 투덜거림의 씁 쓸함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확인되지 않은 상태에서 기사로 쓰는 언론 인터넷과 SNS의 해악을 논하는 프레임 자체가 문제다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698
  7. 7. 이중성을 띄는 SNS…  순기능?  역기능?
  8. 8.  작은 물방울이 전체에 파장을 일으키는 것처럼  영향력이 상당한 SNS
  9. 9. THANK YOU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