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fully reported this slideshow.
We use your LinkedIn profile and activity data to personalize ads and to show you more relevant ads. You can change your ad preferences anytime.
“Big Ad Campaign for Facebook Live”
라이브는 페이스북의 핵심 기능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페이스북에 의하면 아직
라이브가 어떤 기능인지 잘 모르는 사용자가 많다고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Ad Campaign for Facebook Live
페이스북 라이브를 위한 광고 캠페인
페이스북은 라이브를 홍보하기 위해 온라인 광고뿐만 아니라 버스 외부 광고와 빌보드 광고도 제작했습니다.
이번 멀티플랫폼 캠페인은 ...
New Facebook Features
다양한 페이스북 신규 기능 업데이트
사용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페이스북을 좀 더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10/19/2016
<http://news...
Instagram Experimenting Live Video
인스타그램 라이브 기능 테스트 제보
한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이 라이브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제보를 했습니다.
제보자가 캡처한 인스타그램 속 ...
Influencers Marketing on Social Media
점점 더 커지는 소셜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요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소셜 인플루언서를 활용했을 때 드는 홍보 비용이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인...
Millennials & News Articles
뉴스 영상보다 기사를 선호하는 밀레니엄 세대
밀레니엄 세대 사이에서 영상 콘텐츠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뉴스를 접할 때는 기사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10/17/201...
Innobirds social weekly review vol.116
Innobirds social weekly review vol.116
Upcoming SlideShare
Loading in …5
×

Innobirds social weekly review vol.116

658 views

Published on

Social Weekly Review는 이노버즈미디어 내부 스터디 랩을 통해 공유되는 소셜미디어 관련 이슈, 리포트 및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 관련 자료 중 외부 공유가 가능한 내용을 선별하고 간략히 정리하여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 됩니다. 지난 한 주간의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나마 리뷰함으로써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Published in: Social Media

Innobirds social weekly review vol.116

  1. 1. “Big Ad Campaign for Facebook Live” 라이브는 페이스북의 핵심 기능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페이스북에 의하면 아직 라이브가 어떤 기능인지 잘 모르는 사용자가 많다고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페이스북이 대대적인 홍보 캠페인을 미국과 영국에서 짂행 중입니다. 항상 브랜드의 페이스북 캠페인 사례를 살펴보았었는데 이번에는 페이스북이 자사 서비스 기능을 홍보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사용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2. 2. Ad Campaign for Facebook Live 페이스북 라이브를 위한 광고 캠페인 페이스북은 라이브를 홍보하기 위해 온라인 광고뿐만 아니라 버스 외부 광고와 빌보드 광고도 제작했습니다. 이번 멀티플랫폼 캠페인은 페이스북의 인하우스 광고대행사 더팩토리(The Factory)가 맡았다고 합니다. 10/21/2016 <http://bit.ly/adcampaign_facebooklive> <라이브를 위한 멀티플랫폼 캠페인 전략> • 광고 캠페인은 두 단계로 짂행됩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우선 라이브가 대략 어떤 기능인지 알리기 위해 15초 길이의 다양한 라이브 클립을 보여줍니다. • 그리고 11월부터 시작하는 두 번째 단계에서는 라이브 기능의 사용법을 알려줍니다. 광고를 설치한 장소에 따라 내용도 조금 씩 바뀝니다. 예를 들어,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빌보드에서는 ‘타임스퀘어에서 라이브 방송하는 방법’이라는 튜토리얼이 소개됩니다. • 라이브 특유의 재미와 즉흥적인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실제 사용자들이 모바일 기기로 찍은 콘텐츠를 삽입했다고 합니다.
  3. 3. New Facebook Features 다양한 페이스북 신규 기능 업데이트 사용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페이스북을 좀 더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10/19/2016 <http://newsroom.fb.com/news/2016/10/getting-things-done-with-the-help-of-your-friends> <친구들로부터 다양한 추천 받기> • 특정 지역에서 어떤 서비스 또는 상점 및 맛집을 이용해야 할 지 고민될 때 친구들의 추천을 댓글로 받을 수 있는 기능이 더 해졌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다양한 추천이 한곳에 모아 보여집니다. <지역 행사 추천 받기> • 친구들과 즐길 만한 지역 행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이벤트 대시보드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로컬 비즈니스 페이지를 위한 행동 유도 버튼> • 음식 주문하기, 예약하기 등 사용자가 비즈니스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동 유도 버튺을 추가했습니다.
  4. 4. Instagram Experimenting Live Video 인스타그램 라이브 기능 테스트 제보 한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이 라이브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제보를 했습니다. 제보자가 캡처한 인스타그램 속 라이브 기능 테스트 모습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0/21/2016 <http://mashable.com/2016/10/21/instagram-live-video> <인스타그램 스토리즈 속 라이브 기능> • 좌측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제보에 따르면 스토리즈에 '라이브'라고 쓰여 있는 배지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 아욳러 스토리즈 인터페이스에 라이브 촬영을 위한 '고 인스타(Go Insta)' 버튼이 추가된 캡처도 제보했습니다. • 그러나 아직 인스타그램 측에서 이 기능에 대한 답변을 주지 않아 그저 랜덤하게 짂행하는 테스트인지 출시 예정이어서 시험 적용한 것인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5. 5. Influencers Marketing on Social Media 점점 더 커지는 소셜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요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소셜 인플루언서를 활용했을 때 드는 홍보 비용이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인플루언서가 활동하는 플랫폼에 따라, 그리고 보유한 팔로워 수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10/17/2016 <http://www.economist.com/blogs/graphicdetail/2016/10/daily-chart-9> <플랫폼별 인플루언서 포스팅 비용> • 인플루언서 마케팅 애널리틱 플랫폼 캡티베이트(Captiv8)에 의하면 300만~7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는 유튜브 게시물 한 편당 평균 187,500달러를 받는다고 합니다. • 이에 더해 페이스북 게시물은 한 건을 게시하는데 평균 93,750달러를 받으며, 인스타그램 및 스냅챗 게시물은 한 건 당 75,000달러 정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 특히 인스타그램 속 광고성 게시물 수는 올 1월부터 무서욲 속도로 증가해 매월 20만 건을 훌쩍 뛰어넘고 있습니다. 광고성 게시물은 주로 광고를 뜻하는 #ad, #sp 또는 #sponsored와 같은 해시태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6. 6. Millennials & News Articles 뉴스 영상보다 기사를 선호하는 밀레니엄 세대 밀레니엄 세대 사이에서 영상 콘텐츠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뉴스를 접할 때는 기사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10/17/2016 <https://contently.com/strategist/2016/10/17/millennials-video> <미국 퓨리서치센터 조사 결과> • 밀레니엄 세대라고 불리는 18~29세 사이의 젊은 미국인은 뉴스를 영상으로 보는 것(38%)보다 기사로 읽는 것(42%) 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 오히려 50세 이상의 연령대 그룹이 뉴스 영상을 밀레니엄 세대보다 훨씬 더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영상보다 기사를 선호하는 이유는 매우 다양했는데, 영상보 다 기사를 읽는 것이 훨씬 더 빠르고 편리하다는 의견이 41%를 차지해 가장 많았습니다. • 아욳러 영상은 시작 전 재생되는 프리롤 광고 때문에 꺼리게 된다는 이유가 35%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