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 trend sharing workshop
Upcoming SlideShare
Loading in …5
×

Roa trend sharing workshop

487 views

Published on

저희가 최근 새로운 시도를 조금 하고 있습니다. IT 시장에서 전통적인 Consulting Business는 큰 시련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점점 더 기업들은 그들의 내부 Data를 consulting 업체에게 공개하는 것에 negative해지고 있고, 공개해서 보여준 들 뾰족한 해답이 안나올 것이라는 점을 직감적으로 실무진들은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Fact Base의 Research 자료를 가지고 본인들이 새로운 혜안과 방향을 찾는데도 익숙하지 않은 것이 사실이죠. 이제 수억 씩 나가는 컨설팅 받아봤자 국영수 위주로 잘해보자라는 뻔한 story가 듣기도 지겨운 거겠지요.
지난 10년 간 그래도 저희는 Mobile Device라는 Key Word를 가지고 단말전략-기술전략-신규 사업모델 개발의 Theme 안에서 나름 공력을 쌓아왔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Device=Media라는 컨셉 하에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공한 박사들과 워크샵을 해오며 DUC&I Model, TEM 방법론 등 자체 컨설팅 Framework를 개발하여 제조사의 연구소와 TRM 전략컨설팅도 굵직한 걸 제법 몇 개 하면서 역량도 인정받았습니다. 2010년 이후 부터는 mobile 중심의 Platform Business Model에만 파고들면서 고객군도 조금씩 이동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어쨌든 결론적으로 기존의 전통적인 Consulting business model로는 local firm이 점점 더 survival하기 힘든 상황이고, big firm도 모 그리 썩 좋은 건 아닙니다. Top 3 정도나 brand로 견디고 있다고 해야 하나...
몇 달전 부터 S사,L사 등과 우연한 기회로 nextbox에서 특정 주제를 선정하고, 이해관계자가 모두 모여 해당 주제에 대해 컨설턴트들이 발제를 하고 이후에 토론 형태로 진행하는 half day work shop을 밀도있게 진행한 적이 있었는데 반응이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연간 base의 계약 건도 준비를 하고 있고요. 아에 별도의 상품으로 ROA Trend Sharing Workshop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브로셔도 제작했는데, 내년부터 이 쪽으로 저희의 knowledge와 facility를 결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0 Comments
2 Likes
Statistics
Notes
  • Be the first to comment

No Downloads
Views
Total views
487
On SlideShare
0
From Embeds
0
Number of Embeds
2
Actions
Shares
0
Downloads
25
Comments
0
Likes
2
Embeds 0
No embeds

No notes for slid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