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SlideShare is downloading. ×
0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Upcoming SlideShare
Loading in...5
×

Thanks for flagging this SlideShare!

Oops! An error has occurred.

×
Saving this for later? Get the SlideShare app to save on your phone or tablet. Read anywhere, anytime – even offline.
Text the download link to your phone
Standard text messaging rates apply

201209_Creative report 10_Nasmedia

1,118

Published on

미디어렙사인 나스미디어에서 작성한 SNS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사례 10선을 소개한 리포트입니다.

미디어렙사인 나스미디어에서 작성한 SNS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사례 10선을 소개한 리포트입니다.

Published in: Technology
0 Comments
0 Likes
Statistics
Notes
  • Be the first to comment

  • Be the first to like this

No Downloads
Views
Total Views
1,118
On Slideshare
0
From Embeds
0
Number of Embeds
0
Actions
Shares
0
Downloads
54
Comments
0
Likes
0
Embeds 0
No embeds

Report content
Flagged as inappropriate Flag as inappropriate
Flag as inappropriate

Select your reason for flagging this presentation as inappropriate.

Cancel
No notes for slide

Transcript

  • 1. 10
  • 2. Social Network한 다리만 건너면 모두 친구우리나라에 ‘한 다리만 건너면 모두 친구’라는 말이 있다. 그런데 사실은. 외국인하고도 거의 한 두 다리만 건너면 다 친구라는 사실.예를 들어 장동건과 채닝 테이텀. 그들은 전~혀 모른다 하지만, 장동건의 지인 이병헌이 있다. 그렇다면 장동건 – 이병헌 –채닝테이텀 – 헐리우드 그누구도 지인이 될 수 있다. 이건 사실. 게임인데 미국에서는 ‘캐빈베이컨 놀이’라 하며 ‘the oracle of bacon’이라는 사이트에도 볼 수 있다. 하지만 별의별지구 반대편의 쌩뚱 맞은 사람을 넣어도 4단계이상 넘기기는 힘들다는 것. 그렇다면 결론! 사람이 포함된 네트워크를 리드해야만 광고에 성공한다.대표적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Facebook : 전 세계 최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자들이 서로의 개인정보와 글, 동영상 등을 상호 교류하는 SNS : social network service의 대표.- Twitter : 블로그의 인터페이스와 미니홈페이지의 친구맺기 기능, 메신저 기능을 한데 모아놓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SNS) 2006년 3월 개설.- pinterest : 핀터레스트(Pinterest)는 핀보드 스타일의 소셜 사진 공유 웹사이트이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특정 주제의 사진들을 수집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flashmob : 사용자가 갑자기 증가하는 현상이라는 뜻의 flashcrowd와 같이하는 뜻으로 온라인상의 네티즌들이 오프라인에서 벌이는 일종의 헤프닝.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 3. Social network AD Facebook 1. Expedia : Find yours Anthem 2. Coca-cola : Happiness Refill Coca-cola Twitter1. Stanley –the tweet interactive-piano 2. BOS icetea 3. NISSAN : The world’s cheapest Taxi rank Pinterest 1. Uniqlo : dry mesh project 2. Nissan : what’s new note Flashmob 1. TNT :Dramatic surprise on a quiet square 2.STARWARS; NY ‘s Time square 3.4. T-mobile nasmedia’s Pick 1. Books are very patient object 2. VOLVO : V40 X-ray ipad app 3. Uniqlo : play lucky cube with MARU 4. Google+REGO :built wih chrome 5. Street Pong 6. ZARAGUZA Digital : Real Time Facebook Cover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 4. HappinessHappiness Refill Coca-cola For teensCreative : Ogilvy brazil “ 잠재고객을 사랑하는 자세 ”모바일 트랜드 시대, 그 트랜드를 이끌어가는 잠재 미래의 고객을 사랑하는 자세를 가지고 그고객과 브랜드 사이를 연결하고자 코카-콜라가 특 들을 이해할 줄 아는 브랜드가 성공한다.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진행된 ‘HAPPINESS 2012 Cannes LionsREFILL’이라는 이름의 캠페인은 TEENS(10대)를 - Design : Bronze위한 그들과 소통하고 그들을 공략하고 이해하겠다 - Mobile : Bronze는 목적으로. 데이터리필 BAR를 설치해 놓았다.코카콜라의 광고라고 해서 코카콜라를 리필해주는것 같지만, 이 음료 dispenser machine은 코카콜라 어플을 다운받은 모바일에 무선데이터를 20Mb를 리필해 주는 점이 특징이다.왜? Teens.Mobile.connectivity/ but, no money,사용하는 데이터에 비해 가난하니까. 이런 타겟층에 대한 이해와 파악이 코카콜라는 기존에 없었던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해 폭발적 인기와 예상대로 그들이 사용하는 SNS의 즉각적인 고객반응을받아냈다. 또, 잠재고객을 의미 있는 관계 구축에힘쓴 광고로 수준 높게 평가되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 설치된 리필바 모습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 5. Story onExpedia_ online expedia“Find yours Anthem” “ SNS가 인기있는 이유는 이야기가여행은 사람들마다 여행의 목적은 다르고 담겨있기 때문에...”목적지 또한 다르다. 하지만 모든 여행에 가끔은 기법이 중요하지 않을 때가있다 .는 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자신만의 사람들의 기억과 추억을 나누는 것만으로일들에 관한 이야기가 가득 차기 마련, SNS 는 자체적으로 의미가 있다.한국에도 이미 런칭된 미국 온라인 여행사 그런 의미에서 스토리가 있는 캠페인은 항익스피디아는 여행에 대한 개인 스토리를 자 상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다 .랑하며 여행의 매력과 즐거움을 동시에 담아내 보여주고자 캠페인을 진행했는데, 모든SNS에서 동시에 진행해 폭넓은 참여율을 받았다. 여행의 사진이나 메모 등을 공모하며 이캠페인을 통해 타인의 삶을 구경해보고 떠나고 싶게 하는 것이 목적으로, 재미있는 점은이들의 드라마틱한 여행 영상이 브랜드의 목소리로 가공돼 스토리를 마치 영화처럼 완성도 있게 가꿔주는 크라우드 소싱 컨셉이라는점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expedia 공모전 영상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 6. StanleyPiano Stanley –the tweet interactive-piano Creative agency : Digital kitchen USA“ 신청곡 받습니다. @트위터로! “ 에이전시 digital kitchen이 만든 SNS를 연동한 디지기술이 어느 정도 발달되면 사람들은 예술 털 피아노로 친구에게 Twitter를 보내는 방식처럼에 관심을 가진다. 미디어의 발전만큼 아트 @stanleypiano을 붙여 듣고싶은 음악이나 가수이와의 연결고리가 짙어지는 광고 름을 적어 트윗을 날리면. 해당 노래가 저절로 연주 되는 인터렉션 기능을 가지고 있다. 2012년 7 월 20~22일 미 국 시 애 틀 Capitol Hill Block Party에서 선보인 이 캠페인은 폭발적인 인기 를 받았다. 또 이 친절한 피아노는 외국에 살고 있어 시애틀로 자신이 신청한 음악을 들을 수 없거나 부 득이하게 방문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Capitol Hill Block Party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영상으로 볼 수 있게 해놓아, 미국 외 다른 나라에서의 참여도 도 높았고 사용자의 만족도 또한 높았다. 사람들이 원하는 음악을 쉴새 없이 쳐주는 이 피아 노는 아트와 SNS가 결합한 인스톨레이션이 기발하 는 평가를 받았다. ▶ 시애틀의 피아노 설치모습과 트위터 신청곡 화면들.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 7. Vendingmachine BOS icetea 트위터 해시태그 자판기 Creative agency : Cow Africa SA“트위터가 주는 무료 음료수” 남아프리카의 아이스티 브랜드 BOS에서 트위140자밖에 쓸 수 없다고 140자만큼의 터 구동 자동판매기를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케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이프타운에서 선보였다. 이 자판기는 동전이나그들을 잘 활용하면 최고의 바이럴 효과를 낼 수 있다. 지폐가 아닌 오직 BOS의 아이스티 해시태그를 통해서만 마실 수 있는 자판기인데, 해시태그 란 사용자들끼리 이슈나 주제를 나타낸 글자 코드이다. 자판기 앞에서 #BOSTWEET4T라고 해시태그를 적은 트윗을 발송하면 전광판에 5초 카운트 후 자동으로 음료를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자판기가 프로모션에 많이 이용되고 있 지만, 트위터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 인 머신의 결합이 소셜 네트워크가 일상화된 요즘에 맞는 마케팅으로 좋은 평가를 얻었으며, 트위터 네트워크를 통한 입소문 또한 무시할 수 없는 효과로 나타났다고 한다. ▶ ICE TEA 머신 및 활용 모습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 8. TwitterNissan taxi The world’s cheapest Taxi rank creative : AKQA“we are zero emission”SNS가 보편화되면서 길가의 어떤 이도 닛산의 ‘NISSAN LEAF’는 친환경 전기자동차로 유바로 체험자가 될 수 있는 캠페인을 럽지역에서 활발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진행 하게 되었다. 굳이 실명이나 연락처 아직 많은 사람에게 전기자동차는 생소하고 비싸없이도 그들이 직접 브랜드를 찾아 원하는 보이지만 사실은, 휘발유보다 6배 정도 연비가 저만큼 이용할 수 있는 win-win 광고 렴하고 이산화탄소가 전혀 나오지 않아 친환경적이 다. 그래서 이 부분을 보여주고자 진행된 ‘The world’s cheapest taxi rank’ 캠페인, 참여방법은 NISSAN LEAF의 연료비가 휘발유 자 동차보다 6배 싸다라는 메시지가 표현된 #6xcheaper라는 해시태그를 트위터에 적고 자기 위치를 적으면 택시정류장에 NISSAN LEAF가 직 접 그 장소로 가서 승객을 태워 목적지까지 무료로 태워다 준다. 이 이색적이고 편리한 SNS 소셜 미디어 플랫폼 캠 페인은 간단히 자신의 모바일을 통해 직접 브랜드 의 차를 타보는 경험의 기회를 줌으로써 소비자가 더 쉽고 편안하게 브랜드의 제품을 익힐 수 있어 좋 은 반응을 받았다는 평가이다. ▶ 터키에서 진행된 cheapest taxi rank 모습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 9. UniqloUniqlo dry mesh projectCreative agency : firstborn NY pinterest “uniqlo dry mesh project“깔끔한 디자인과 높은 퀄리티, 착한 아이덴티티가 확실한 브랜드일수록 세련됨가격으로 전 세계의 SPA브랜드 중 단 과 개성 사이에서 고민한다 과감히 둘 다연 돋보이는 유니클로가 새로이 뜨고 잡기를 원하면, 기술을 이용하되 개성을 살있는 이미지 기반의 SNS ‘Pinterest’를 릴 수 있는 기술만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이용해 개성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했 광고다.다. 정해진 순서에 맞게 직접 한 장 한장 이미지를 pin(업로드)해 마 마우스휠로 스탑모션 영상을 보는 것처럼 만들어 유니클로의 Dry mesh 라는 t-shirt라인을 홍보했다. 이 광고는 단순히 홍보용 이미지만을 업로드 한 것이아니라 보드를 쉼 없이 업데이트 도배해 이미지와 메시지를 차례로 넘겨보는 특징이 재미있어 젊은 층의 높은지지를 받았다.▶ 유니클로 핀 업로드 모습영상 및 완성 페이지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 10. NissanNissan “what’s new note”Creative : nissan Pin’s style “ pinterest style “Pinterest를 활용한 것은 아니나, 앞장 광고로 성공하려면 소비자의 니즈를 알아의 유니클로처럼 이미지만을 이용해 차리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렉션이 안된다애니메이팅한 핀터레스트 스타일의 해도 ‘우리는 당신들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웹 페이지이다. NISSAN NOTE 라는 지는 알고 있어!’ 라는 걸 보여줄 수 있는자동차홍보를 위한 페이지인데 닛산 광고가 좋은 광고가 될 수 있다.NOTE가 편리하고 여행 다니기에 좋은 그런 차라는 인식을 위해 이미지를홈 비디오처럼 보여준 것이 특징으로,일본 특유의 만화적 표정과 움직임이재미있다.▶ 닛산 노트 홈페이지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 11. DramaticFlashmob ‘Dramatic surprise on a quiet square’ ‘Push to Add Drama flashmob’“ 의미있는 플래시몹“ Creative : TNT TV channelSNS 를 통하긴 하지만 그 안에 갇혀 있는게 무의미하다! 라고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한적한 벨기에 타운에 빨간 버튼이 세워져 있고 지나서 만들어진 것만 같은 퍼포먼스. 가는 행인이 버튼을 누르면 갑자기 사람들이 튀어나와 총을 쏘고, 납치를 하고, 싸우기도 하는 상황이 벌어진 다. 이 놀라운 상황은 ‘플래시몹’으로 벨기에 드라마채2012 Cannes Lions 널 TNT에서 진행한 ‘We know drama’ 캠페인의 일- Viral film : silver / Ditrct : Bronze 환인데, 이 영상은 유튜브에 올리는 순간 커다란 인기- Cyber : silver / Outdoor : gold 를 누렸다. 3일 만에 1000만 건 조회. 일주일 만에- PR : gold / Media : gold 2900만 건 조희, like 250.000건, 380만 건 이상의- Promo and Activation : gold x 2 페이스북 공유 (역대 2위), 12만 건 이상의 트위터 공 유, 25만 건의 블로그 포스팅을 기록하는 바이럴 성과 를 냈고, 2012년 칸 광고제에서 다수 부분 수상작으 로 선정되었다. 또 이 플래시몹이 주목받는 까닭은 이 벤트가 현장에서의 노출보다 유튜브를 이용한 온라인 유저들의 공유를 통한 바이럴에 초점이 맞춰 기획, 진 행되었다는 점에서 기존의 사전 SNS를 통한 플래시몹 의 진행(모임장소. 시간 등)이 아닌 사후 바이럴로도 SNS와 플래시몹이 함께 퍼질 수 있음을 보여 준 좋은 사례이다. ▶ 벨기에 타운에서 진행된 플래시몹 모습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 12. AmazingFlashmob ‘NY ‘s Time square the old republic’ Creative : starwars ‘T-mobile ’ 1탄: the t-mobile dance 2탄: life for sharing“ 짧지만 강한 홍보효과“플래시몹은 짧고 이벤트성으로 특정 일에게릴라로 진행하는데 그게 매력이다. ▲ 뉴욕 타임스퀘어의 모습들 ▲ 첫번째 댄스 플래시몹 / 두번째 감동 플래시몹 2011년 12월 20일 크리스마스 시즌에 뉴욕 타임스 플래시몹의 시작이자 바이럴 마케팅계의 전설이라 불 퀘어에서 진행된 플래시몹. 리우는 영국 통신사 T-Mobile 의 리버풀역 플래시몹 100여 명의 스타워즈 팬이 라이트 세이버 (제다이 광 은 당시 큰 파장을 일으켰다. 그리고 2탄 또한 감동스 선검)를 들고 모여 칼 싸움을 벌이는 모습으로 멈춰 섰 런 메세지로 사랑받고 있다. 다. 뉴욕 타임스퀘어 같은 큰 거리에서 대규모 플래시 2009년 칸 광고제 5개 부분 수상 몹은 흔치 않았던 만큼 장관이었다고 한다. 2009년 클리오광고제 2개 부분 수상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 13. nasmedia Books are very patient object‘s pick creative : DRAFT FCB SNS와 인터넷이 상용화 생활화 되면서 사람들은 종“ 아무도 책을 읽지 않는 시대“ 이 냄새를 잊어갈 것만 같다. 종이냄새만을 잊어가는 것만 아니라 미디어의 발달로 다양하게 정보를 접하미디어가 가지고 있는 편리자체가 책에 지만 짧고 단순해진 요약된 문장에 익숙하지는 경향게 피해를 주고 있다고 느끼는 유저라면이런 광고가 더 감각적으로 느껴질 듯 이 이미 세계적으로 퍼졌다고 한다. 그래서 아르헨티나의 광고대행사인 DRAFT FCB 부 에노스아이레스가 독립 출판사인 Eterna Cadencia 를 위해 특별한 경고의 책을 제작했는데 책 제목은 ‘Books are very patient objects.’ 반어법으로 책은 더 이상을 당신을 기다리지 않는다는 것을 표현했다 고. 이 특별한 책은 펼치는 순간. 두 달 내에 글씨가 사라져버리기 때문에 두 달 안에 펼친 책은 무조건 읽어야만 한다는 것. 칸 그랑프리를 차지했던 빛과 공기를 접촉하면 글씨가 보이는 책과는 반대인데. 사 람들도 자신들의 게으름을 느꼈던 건지 엄청난 이슈 가 되었다. 그런데 한 가지 재미있는 점은 아날로그 피드백이 아 니라 디지털적인 미디어인 SNS에 반성의 메시지가 많이 올라왔다고 한다.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 14. nasmedia VOLVO New volvo V40 X-ray ipad app‘s pick 아이패드를 이용한 광고는 자주 나오고 있다.“ X- RAY APP “ 간편하면서 많은 컨텐츠 영상을 보여줄 수 있고 휴대 가 간편해 많이 이용된다. 그래서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APP들 중 2012 스 위스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는 신선한 APP 하나가 등장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Volvo의 엑스레이 APP 인데 완성된 차를 보는 고객들에게 실제 차의 내부를 보여주겠다는 의도로 만든 이 APP 덕에 볼보의 신형 제품이 많은 관심을 끌었다고. 마치 사람의 건강상태를 체크하듯 자동차 외관 이곳 저곳에다 아이패드 카메라를 비추면, 비친 자동차의 내부가 X-RAY 처럼 찍히고 3D영상으로 360도 회 전 및 다양한 관찰, 성능시험까지 해 볼 수 있어 간접 시승의 느낌과 내구성의 견고함을 전달하여 많은 소 비자에게 볼보 자동차에 대한 신뢰를 주었다는 평가 이다 ▶ 스위스 제네바 모터쇼 모습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 15. nasmedia‘s pick play lucky cube with MARU. Creative : Uniqlo.SF built wih chrome - rego + google ▲ 유니클로 마루영상 ▲ 구글맵안의 레고모습 유니클로가 샌프란시스코 매장 오픈을 앞두고 고양이 구글과 레고가 함께한 크롬 브라우저 기반의 재미있는 를 이용한 선물을 풀었다. 간단한 캠페인으로 온라인 서비스. 크롬에 접속한 후 구글 맵 상에서 원하는 땅을 에서 선물상자를 선택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방문 골라 레고를 만들 수 있게 한 서비스인데, 세계의 각기 해서 받는 것인데, 이렇듯 인기가 있는 까닭은 저 고양 다른 사람들이 개성 있게 지은 모습들도 서로 볼 수 있 이 ‘마루’가 세계적으로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한 유튜 어 흥미롭다. 브 스타라는 것 때문이라고 한다.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 16. nasmedia‘s pick StreetPong Real Time Facebook Cover - ZARAGUZA Digital Play Pong At The Traffic Lights ▲ 신호등 반대편사람과 게임을 하는 모습 ▲ 실시간 생중계된 에이전시 페이스북 모습 (시간도 체크되어있다) 횡단보도에서 신호가 바뀌길 기다리는 동안 건너편에 슬로바키아에 있는 에이전시 ZARAGUZA Digital가 있는 사람과 간단한 게임을 한다면? 세계최초 실시간 영상프로필을 회사 페이스북 커버 Sandro Engel, Holger Michel 두 학생의 실험 작품 로 올렸다. 이 페이스북은 15초에 한번씩 영상이 바 으로 상용화는 되지 않았지만 재미있다. 뀌는데, 회의실 놀이실 등 다양한 회사 일상 모습을 구경 할 수 있어 재미있다.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 17. Copyright ⓒ 2012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