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구명활동 18호]아제르바이잔: 페이스북 글 때문에 감옥에 갇힌 대학생

840 views

Published on

아제르바이잔의 자바 사발란(Jabbar Savalan)은 페이스북에 대통령을 비판한 글을 올렸다는 이유로 2년 6개월의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사발란은 <2011>의 올해의 사례지로 선정되어, 전세계에서 그를 위해 탄원편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긴급구명활동으로 그에게 더 큰 힘을 실어주세요!

Published in: News & Politics
0 Comments
0 Likes
Statistics
Notes
  • Be the first to comment

  • Be the first to like this

No Downloads
Views
Total views
840
On SlideShare
0
From Embeds
0
Number of Embeds
3
Actions
Shares
0
Downloads
3
Comments
0
Likes
0
Embeds 0
No embeds

No notes for slide

[긴급구명활동 18호]아제르바이잔: 페이스북 글 때문에 감옥에 갇힌 대학생

  1. 1. UA 18호 (2011. 12. 07) 17호 사렺에 대해서 29명의 UA회원이 답글을 보내주셨습니다. 참여하신 분들은 꼭 답글 또는 문자를 보내주세요!피해자 이름: 자바 사발란(Jabbar Savalan) 배경정보 2월 4일, 민중전선당(Popular Front 5월 4일, 자바 사발란은 유죄 판결을표현의 자유 자의적 구금 자바 사발란은 페이스북에 대통령을 비판 Party)의 당원이자 19세의 대학생인 받고 불법 마약을 소지한 혐의로 징 하는 글을 올렸다는 이유만으로 징역 2년 자바 사발란은 수도 바쿠(Baku)에서 역 2년 6개월을 선고 받았다. 이는 6개월을 선고 받고 수감 중 입니다. 정부에 반대하는 시위를 개최할 것 사발란이 체포된 이후 받은 혈액 검 을 요청하는 글을 페이스북에 게시 사에서 그가 마약을 한 적이 없는 것19세의 대학생 자바 사발란은 대통령을 부패핚 도박꾼이라고 묘사 했다. 사발란은 그가 페이스북에 글 으로 판명된 결과를 무시한 판결이하는 글과 아제르바이잔에서 ‘붂노의 날’(반정부시위)을 촉구하는글을 페이스북에 올렸습니다. 글을 올린 다음 날 그는 경찰서로 끌 을 게시한 몇 시간 이후에 가족에게 었다.려갔습니다. 경찰은 그가 0.74g의 마리화나를 소지하고 있었다며 미행 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 날마약소지혐의로 체포하였습니다. 저녁, 그가 민중전선당 회의에서 돌 한편, 경찰이 증거를 조작했는지에 아왔을 때, 쑴까이트(Sumgayit) 시에 관한 조사는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하지만 사발란의 혈액에서 마약성붂이 나오지 않았고, 가족과 친구들도 "담배는 물론 술도 마시지 않는 사람이 마약을 했을 리가 서 체포 되었다. 있다. 사발란의 변호사, 아나르 가시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핚 체포된 지 이틀이 지나서야 변호 모브(Anar Gasimov)는 국제앰네스사를 만날 수 있었던 그는 자백을 강요 당하며 경찰에게 폭행 당했 경찰서로 연행된 뒤, 경찰이 사발란 티에 사발란을 심문했던 경찰관에게다고 말했습니다. 에게 주머니를 비우라고 지시했고, 재판 이후 위협을 받았다고 밝혔다.국제앰네스티는 이전에도 아제르바이잔에서 경찰이 정부를 비판 그의 코트 주머니에서 마리화나 그 경찰관은 변호사에게 그의 마지하는 사람에게 마약소지죄를 뒤집어 씌우는 사렺들을 확인핚 바 0.74g이 발견되었다. 이후 경찰은 2 막 변론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며,있고, 사발란의 혐의 역시 날조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 동안 변호사 없이 그를 조사했다, “내가 당신에게 앞으로 어떻게 하 보고된 바에 따르면, 경찰은 그를 폭 는지 두고 보자”고 말했다고 밝혔그는 표현의 자유라는 기본적인 권리를 행사했다는 이유만으로 감 행하고 자백하도록 위협한 것으로 다.옥에 갇힌 양심수 입니다. 알려졌다. 그러나 사발란은 그의 주 머니에 들어있던 마약을 한 적이 없이 주의 UA 사렺!! 다고 계속 주장하고 있다.평화적인 시위에 참여하고 , 대통령을 비판하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다는이유만으로 수감 중인 자바 사발란의 석방을 위핚 탄원편지 활동에 함께 해주세요!! 사발란은 현재 <2011 편지쓰마라톤 >의 올해의 사렺자로 선정되어 전세계 에서 탄원편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2. 2.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아 영어, 러시아어 또는 한국어로 1월 10일 까지 탄원편지를 작성해주세요. 한글로 편지를 쓸 때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UA네트워크 소개지의 핚글편지 예시를 참고하세요!) 1. 표현의 자유를 평화적으로 행사핚 이유로 독방 구금되어 있는 양심수 자바 사발란을 즉시, 조건 없이 석방 시킬 것을 촉구해 주세요. 영어 편지를 쓸 때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1. Calling for the immediate and unconditional release of Jabbar Savalan, as he is a prisoner of conscience, detained solely for peacefully exercising his right to freedom of expression. 영어편지 예시 수신인 주소 President Ilham Aliyev /Dear President 대통령 일함 알리예프My name is (영문이름) and I am a (직업 ) from South Korea. 주소 Office of the President of the Azerbaijan RepublicFirst and foremost, I would like to call your attention of Jabbar Savalan 19 Istiqlaliyyat Streetwho has been detained since 2011 February. Baku AZ1066, AZERBAIJAN 이메일 office@pa.gov.azI strongly but respectfully urge you to ensure that Jabbar Savalan tobe released immediately and unconditionally, as he is a prisoner of 팩스 + 994 12 492 0625conscience, detained solely as a result of his peaceful activism. 호칭 Dear PresidentI call on you to conduct a full and impartial investigation into thereports that Jabbar Savalan is falsely accused, with the results madepublic and those responsible brought to justice.I hope to hear from you in the near future.Thank you for your attention on this matter.Yours sincerely,______(서명) 전세계 국제앰네스티 회원과 지지자들은 매년 12월 10일 세계인권의 날을 기념하여 양심수와 인권침해피해자를 위해 편지쓰기마라톤 캠페인을 펼칩니다. 지금 www.amnesty,or.kr/letter2011 에 오시면 자바 사발란과 그 외 5명의 올해의 사례자를 위한 온라인 편지쓰기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UA회원 여러분 지금 펜을 들어주세요!

×